지난해 12월 30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근처에 있는 본보기 주택은 1개월 이상 모인 인파로 떠들썩한 군중을 만들었다. 이들은 오피스텔을 신청한 가입자이며, 100만 원의 청약을 되찾을 수 없으므로 왔어요. 본보기 주택 앞에서 만난 김 모는 "가입 후 1개월이 지났습니다만, 환급을 받지 못해 자주 연락 할 수 없습니다.
오피스텔의 공급은 수익성 부동산의 증가 인기로 가득하지만, 가입 방법이 투명하지 않기 때문에 소비자의 피해는 계속하고 있습니다. 아파트와 달리 온라인 청약이 아닌 현장 응용 프로그램과 현장 추첨을 사용하기 때문에 미 청약이나 지연 환급 등의 부작용이 발생합니다.
소비자 보호국에 따르면, 2012년 이후 매년 오피스텔 인한 손해에 대하여 500건 이상의 상담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지난해 만566 건이 접수되었습니다. 부동산 시장이 침체하고 있는 경우 그러한 손해 경감 응용 프로그램은 일반적으로 급상승하고 있습니다. 시장이 불황에 있던 2013년에는 5년간 최고 599를 기록했습니다.
청약료 환급 기간도
청약 계정을 요구하지 않고, 1인당 최대 4개의 계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신청자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청약은 개별적으로 허용되고 청약에 관한 규정은 없습니다. 각 장소는 청약에서 각각 500,000원까지 계약금의 10 %를 받습니다. 주택 업체 관계자는 "그동안 많은 사무실이 500만 원과 1 오피스텔 가입을 받고 있었습니다.
청약료 환급을 담당 한 1인당 최대 2개의 계정을 신청할 수, 청약료는 1인당 100만 원이었습니다. 총경기 수는 36.3 : 1에서 평균 3 1020개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청약은 무려 37,033 백만 원이었습니다. 연간 1%로 계산하더라도 하루의 관심은 100 만 원 이상입니다.
계약이 완료되면 상품을 획득되었는지에 관계없이 청약 요금은 환급됩니다. 입주자 모집 통지는 "12월 10일 이후에 가입을 받을 때 보낸 환급 계정에 자동으로 전송됩니다"라고 쓰여 있습니다. 일부 오피스텔은 환급 신청서를 작성하지 않는 한 청약료를 돌려주지 않고 가입자에게 공급하려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의 판매를 담당하고 있는 관계자는 "계약 후 2주 이내에 청약을 반환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자를 지급하는 것이 관례가 없습니다." "의도적으로 지연 될 수많지만 드물 게입니다. "
업계는 운영자가 지급 지연의 이유를 간단하게 비난할 수 없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등 아파트와 달리 건축법의 대상이 되는 오피스텔은 온라인 청약 시스템을 만들 의무가 없습니다. 사이트를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면 직원은 그것을 입력하고 온라인으로 처리해야 합니다. 이 과정에는 많은 오류가 있습니다.
샤프 그라 비스타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프로젝트 집행자의 관계자는 "30,000명 이상의 가입자와 같은 이름의 70명이 있었다"고 말했다. "각각을 수동으로 확인하는 과정에 약간의 결함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30명은 아직 환급되지 않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신청서를 작성하는 과정에서 명확하게 쓰지 않는 사람이 대부분, 환급 할 수 없는 부분이 있다"고 덧붙였다.
이것은 청약 유일한 문제는 없습니다. 일로 바쁜 사람은 종종 중개업자를 통해 대리점에 신청합니다. 임원의 박 김병수 (44)는 최근 전문가를 통해 오피스텔 가입을 신청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승자의 목록에 자신의 이름을 가지고 있지 않았다. 그리고 그는 1개월 동안 그의 청약을 회복하지 못했습니다. 좌절 공원은 브로커와 연락을 취했지만 이야기하지 않았습니다. 그 결과 박찬호는 지원자의 목록에 실려 있지 않았다. 대리인 신청하고 싶었다. 브로커 계획 중인 부동산이며, 공원 이외의 몇몇 사람들이 같은 손해를 입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